|
|
|
> 기업제휴 MBA과정 > 뷰티경영전공 > 커리큘럼 |
|
|
|
구분 |
개설강좌 |
1학기 |
2학기 |
공통필수 과목 |
Business Communication
경영통계 |
핵심 과목 |
뷰티경영관리론
미용문화사론 |
뷰티트렌트 연구
대중문화예술론 |
전공선택 과목 |
향장문화산업론
뷰티 코디네이션론
건강뷰티산업론
화장품마케팅론
모발화장품론
미용기업전략 및 사례연구 |
논문 |
논문연구 I, II |
|
|
대중문화예술론 (Pop culture & Arts) |
종교, 연극, 영화, 무대, 콘서트 등 대중문화 예술에 대해 이해하고, 향장예술과의 상호 관련성을 연구한다. |
|
뷰티트렌드 연구 (Study of Beauty Trend) |
뷰티산업의 시대별, 브랜드별, 유행심리 등의 트렌드 흐름을 파악하여 사회적, 문화적 측면에서 고찰하고 정리하여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수 있는 연구를 한다. |
|
향장문화산업론 (Cosmetology Cultural Industry) |
향장산업과 관련된 정보를 올바르게 습득하고 향장산업에 필요한 법률, 향장산업의 규모와 기능향장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하고 향장산업을 육성 촉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
|
뷰티경영관리론 (Management of Beauty Business) |
미용산업 및 미용기업에 대한 이해와 타 산업과의 차별성에 대한 연구를 하여 미용기업 성장에 필요한 인사관리, 생산관리, 마케팅, 회계관리, 국제경제 등 기업 경영의 전반적인 방법을 교육하며 성공기업의 벤치마킹 방법을 연구한다. |
|
뷰티 코디네이션론 (Advanced Beauty Coordination) |
코디네이션의 기본 원리와 배색기법, 코디종류, 소재분류 등을 통해 미용과 의상과의 조화를 연구 개발함으로써 미용과 상호 작용을 이해하고 메이크업, 코디, 헤어미용이 함께 조화를 이루어 최상의 효과를 내는 방법을 연구한다. |
|
건강뷰티산업론 (Advanced Healthy Beauty Industry) |
스킨케어, 다이어트, 비만, 식이요법, 화장품 연구를 통해 피부의 아름다움과 건강뷰티산업의 트렌드분석 및 방안에 대해 연구한다. |
|
화장품 마케팅론 (Cosmetic Marketing) |
화장품마케팅의 기초개념을 이해하고 고객지향적인 사고 체계를 함양하여 화장품의 상품기획, 유통과정, 가격전략을 이해함으로써 제품판매를 촉진시키고 관리하는 마케팅전략을 이해한다. |
|
미용문화사론(Study History of Cosmetology Culture) |
미용문화의 역사와 미용과 관련된 국내외의 문화사를 포괄적으로 다루고 인류의 역사와 함께 문화사적인 특징을 알아보고 미용문화의 정통성을 확립한다. |
|
미용기업전략 및 사례연구(Business Strategy for Beauty & Case study) |
미용기업의 경쟁우위 전략, 성장전략, 기업가치 극대화 전략을 통한 기업전략을 연구하고, 다양한 미용기업의 사례분석을 통해 이해를 도모한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