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제휴 MBA과정 > 뷰티경영전공 > 커리큘럼
 
구분 개설강좌
1학기 2학기
공통필수 과목 Business Communication
경영통계
핵심 과목 뷰티경영관리론
미용문화사론
뷰티트렌트 연구
대중문화예술론
전공선택 과목 향장문화산업론
뷰티 코디네이션론
건강뷰티산업론
화장품마케팅론
모발화장품론
미용기업전략 및 사례연구
논문 논문연구 I, II
대중문화예술론 (Pop culture & Arts)
종교, 연극, 영화, 무대, 콘서트 등 대중문화 예술에 대해 이해하고, 향장예술과의 상호 관련성을 연구한다.
뷰티트렌드 연구 (Study of Beauty Trend)
뷰티산업의 시대별, 브랜드별, 유행심리 등의 트렌드 흐름을 파악하여 사회적, 문화적 측면에서 고찰하고 정리하여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수 있는 연구를 한다.
향장문화산업론 (Cosmetology Cultural Industry)
향장산업과 관련된 정보를 올바르게 습득하고 향장산업에 필요한 법률, 향장산업의 규모와 기능향장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하고 향장산업을 육성 촉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뷰티경영관리론 (Management of Beauty Business)
미용산업 및 미용기업에 대한 이해와 타 산업과의 차별성에 대한 연구를 하여 미용기업 성장에 필요한 인사관리, 생산관리, 마케팅, 회계관리, 국제경제 등 기업 경영의 전반적인 방법을 교육하며 성공기업의 벤치마킹 방법을 연구한다.
뷰티 코디네이션론 (Advanced Beauty Coordination)
코디네이션의 기본 원리와 배색기법, 코디종류, 소재분류 등을 통해 미용과 의상과의 조화를 연구 개발함으로써 미용과 상호 작용을 이해하고 메이크업, 코디, 헤어미용이 함께 조화를 이루어 최상의 효과를 내는 방법을 연구한다.
건강뷰티산업론 (Advanced Healthy Beauty Industry)
스킨케어, 다이어트, 비만, 식이요법, 화장품 연구를 통해 피부의 아름다움과 건강뷰티산업의 트렌드분석 및 방안에 대해 연구한다.
화장품 마케팅론 (Cosmetic Marketing)
화장품마케팅의 기초개념을 이해하고 고객지향적인 사고 체계를 함양하여 화장품의 상품기획, 유통과정, 가격전략을 이해함으로써 제품판매를 촉진시키고 관리하는 마케팅전략을 이해한다.
미용문화사론(Study History of Cosmetology Culture)
미용문화의 역사와 미용과 관련된 국내외의 문화사를 포괄적으로 다루고 인류의 역사와 함께 문화사적인 특징을 알아보고 미용문화의 정통성을 확립한다.
미용기업전략 및 사례연구(Business Strategy for Beauty & Case study)
미용기업의 경쟁우위 전략, 성장전략, 기업가치 극대화 전략을 통한 기업전략을 연구하고, 다양한 미용기업의 사례분석을 통해 이해를 도모한다.